본문 바로가기
롤 LOL

시즌 10 칼바람 극딜 그라가스 공략(룬 스펠 아이템 스킬 플레이TIP)

by 오마이굿 2020. 7. 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칼바람 극딜 그라가스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라가스는 경우에 따라 탱템을가서 cc셔틀을 해도 괜찮은 챔피언이지만 상대를 암살하기에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어 극딜로 갔을 때 큰 재미를 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 룬선택

핵심 룬은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그라가스 q스킬이 은근히 맞추기 쉽고 데미지도 꽤 강하기 때문에 수확 스택을 쌓기가 꽤 수월합니다. 어둠의 수확으로 인해 후반에 가서 적 딜러를 암살하기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그다음은 비열한 한 방을 들어줍니다. 그라가스에게도 cc기가 q, e, r 3개나 있고 우리 팀이 cc를 건 상대에게도 추가 데미지가 적용되기 때문에 상당히 쏠쏠하게 사용됩니다. e 대시기가 있기 때문에 돌발 일격도 괜찮습니다.

그 밑에는 사냥꾼의 증표를 들어줍니다. 칼바람에는 와드가 없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그라가스는 궁극기가 핵심이죠? 

보조 룬은 마법에서 깨달음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깨달음을 들어 쿨감 40퍼를 맞추기 용이하고, 폭풍의 결집은 후반에 주문력을 꽤 쏠쏠하게 올려줍니다.

그 아래는 쿨감, 적응형 능력치, 체력을 들어줍니다. 사실 이거는 그냥 취향대로 고르면 되는데 저는 쿨감 40퍼를 위해 이렇게 올리고 있습니다.

 

● 스펠

스펠은 점멸 +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두 스펠 모두 그라가스와 아주 잘 맞는 스펠이죠.

점멸을 활용해 e 플 r 콤보, 눈덩이 e r 콤보를 하면 상대 물몸 딜러들은 좋아 죽습니다.

 

● 아이템

선템은 루덴을 빠르게 올려줍니다. 무려 쿨감 20퍼가 달려있고 이거 하나면 마나가 모자라지도 않고 과하지도 않고 딱 적절하게 쓸 수 있습니다. 

루덴이 나왔으면 신발을 가줍니다. 극딜 그라가스이기 때문에 마관신을 보통 올리는데 신발은 항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상대가 올 ap면 헤르메스, 올 ad면 닌자의 신발 이런 식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루덴, 마관신 이후에는 알아서 올려주면 되는데 저는 보통 모렐로 > 라바돈 순서로 올려줍니다. 모렐로는 마관이 추가로 붙어있고 치유 감소 효과도 있기 때문에 상대에 문도, 블라디, 마오카이, 소라카 이런 녀석들이 있으면 필수로 올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극딜 그라가스라면 라바돈을 올려줘야겠죠?

이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보이드, 존야, 밴시 등 주문력 템을 골라서 올려주면 됩니다. 존야, 밴시를 올리면 쿨감이 초과되기는 하지만 깨달음을 들었기 때문에 넘치는 쿨감이 주문력으로 전환되므로 괜찮습니다.

첫 템은 빠르게 루덴을 가기 위해 양피지 + 포션 2개를 사주시면 됩니다.

 

● 스킬 순서

Q > E > W,  R 궁극기는 찍을 수 있을 때 바로바로 찍어주세요.

Q는 범위 데미지 스킬입니다. 슬로우가 붙어있고 데미지도 쏠쏠하므로 빠르게 마스터해주세요

W는 잠시 동안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고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E는 대쉬기이며 상대를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R은 수류탄 투척 스킬입니다. 주변에 있는 적을 사방으로 밀쳐내는 스킬입니다. 

 

● 플레이 tip

계속해서 q를 날려 적을 견제하고 수확을 쌓는 게 중요합니다. 

그라가스는 e와 r을 잘 쓰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암살자가 있다면 우리 팀 딜러에게 달려들 때 e로 기절시키고 녹여주도록 합시다.

상대에 물몸이 있으면 e 점멸 r 또는 눈덩이 e r 콤보로 우리 편에게 토스하거나 부쉬에 숨어있다가 깜짝 수류탄 투척으로 토스를 노리도록 합시다. 궁극기 토스는 그렇게 쉽지는 않으므로 신중하게 재고 던지는 게 좋습니다.

 

이상 칼바람 극딜 그라가스 공략이었습니다. 즐롤 하세요~